이 죽일 놈의 운동

adele

고무줄 몸매와 사투를, 아델

지구 반대편에서도 고통이 느껴지는 표정의 아델을 보라. 산전수전 다 겪은 듯한 진한 감수성의 목소리로 많은 이들의 심금을 울리는 최고의 디바가 운동하기 싫은 평범한 20대 여자애로 둔갑하는 순간이다. 그녀를 이토록 고통스럽게 한 이 운동은 로프를 상하좌우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여러 부위의 근육을 발달시키는데 유용하다고. 고무줄 몸매로 유명한 그녀, 또 한 번 기대해도 될까요?

 

불혹이 뭐길래, 마이클 패스벤더

두 손을 들어올리는 것만으로 세상의 모든 금속을 마음대로 부리는 <엑스맨> 매그니토 역의 마이클 패스벤더에게도 운동은 고통스러운 것. 지난 6월, 최근 재결합한 여자친구 알리시아 비칸데르와 함께 시드니 본디(Bondi) 해변을  찾은 그가 조깅과 풀업 운동에 열중한 모습이 파파라치에게 포착되었다. 계단을 뛰어오른 그의 잔뜩 찌푸린 표정을 보라. 역시 탄탄한 근육은 날로 생기는 게 아니다.

 

상체운동에 올인, 세바스찬 스탠

사력을 다해 이두삼두 근육을 쥐어짜고 있는 이 남자는 세바스찬 스탠이다. 이름이 낯설다면 마블의 히어로 윈터 솔져 ‘버키’를 떠올리시길. 캡틴 아메리카와의 브로맨스를 뽐냈던 그답게 동네 형들같은 트레이너들과 어울리며 파이팅있게 웨이트 트레이닝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근데 아무리 뒤져봐도 상체운동하는 사진밖에 찾아볼 수 없었다. 님, 하체운동은 안하세요?

 

https://youtu.be/5rJqw1ZzoCA

울고 싶어라, 소피 터너

미드 <왕좌의 게임>의 산사 스타크 역으로 데뷔한 소피 터너. 첫인상은 분명 앳된 얼굴의 열여섯살 소녀였는데 시즌이 거듭될수록 폭풍성장하더니 175센티미터의 ‘키큰녀’가 되었다. 다만 문제는 키와 함께 커진 체격. 영화 <엑스맨: 아포칼립스>의 진 그레이 역에 캐스팅된 그녀의 ‘어깨발’ 때문에 영화 캐릭터에 집중하기 어렵다는 팬들의 원성이 쏟아지기도 했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본다면 그 누구라도 그녀를 응원하게 될 것. 여배우가 된다는 게 이렇게 힘든 겁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로 씻자

1 세안부터 샤워까지 하나로!

1607dailyheka01_01

왼쪽부터)

이네이처 모링가 올인원 리퀴드 솝
‘자연의 선물’이자 영양가 높은 기적의 나무로 유명하며 ‘퓨리파잉 트리’라고도 불리는 모링가 성분을 담은 페이스 & 바디 클렌저. 210ml, 2만원.

라비오뜨 마르세이유 로즈 리퀴드 솝
프랑스 마르세이유 전통 비누제조법으로 만들어진 포뮬러의 식물성 클렌저로, 얼굴과 몸 피부에 촉촉한 영양감과 은은한 장미향을 남긴다. 160ml, 1만4천원.

테오필 베르통 프로방스 에몰리언트 리퀴드 솝
비누화 공정을 거친 80%의 올리브 포마스 오일과 20%의 코코넛 오일로 이루어진 황금색 포뮬러로 피부에 기분 좋은 향과 편안함을 선사한다. 100ml, 1만2천원.

라곰 셀럽 올인원 리퀴드 솝
조밀한 거품이 만들어져 얼굴과 몸, 손까지 멀티로 사용 가능한 스마트 클렌저. 특히 천연 스위트아몬드 오일이 샤워 후에도 피부의 수분을 보호하고 유지시켜 매끈하게 가꿔준다. 320g, 2만9천원.

닥터브로너스 페퍼민트 퓨어 캐스틸 솝
세안과 바디 워시, 샴푸까지 가능한 유기농 멀티 클렌저다. 페퍼민트의 쿨한 향이 여름철 무더위로 지친 몸과 정신에 상쾌함과 짜릿함을 선사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준다. 475ml, 2만원.

 

2 아이부터 어른까지 하나로!

1607dailyheka01_02

왼쪽부터)

알티야 오가닉스 오가닉 베이비 워시 대용량
천연 계면활성제 역할을 하는 코코넛 오일을 함유,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보습막 손상을 방지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 가능하다. 400ml, 4만2천원.

르 꽁뚜아르 뒤뱅 오가닉 올리브 마르세유솝 리퀴드
프랑스산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함유한 올인원 클렌저. 프랑스의 뷰티 에디터들과 깐깐한 엄마들 사이에서도 뛰어난 세정력과 놀라운 안정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500ml, 4만5천원.

아더마 엑소메가 윌 네뜨와이양뜨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용 오일 타입 폼 클렌저로, 얼굴과 전신에, 어른부터 아이까지 두루 사용할 수 있다. 200ml, 2만8천원.

바이오더마 아토덤 젤 두쉬
건조하고 메마른 피부에 장시간 보습 효과 및 깨끗한 세정력을 선사하는 pH 5.5 젤 타입의 저자극 고보습 클렌저. 방부제와 인공색소 등 유해 성분을 배제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500ml, 3만2천원.

굴욕 없는 오프숄더

1 바른 자세는 기본

목주름은 유전적인 영향이 크지만, 옷맵시를 망치는 쇄골 주름과 일명 거북목은 잘못된 자세 때문이다. 구부정한 자세로 스마트폰을 쳐다보거나, 모니터를 볼 때 얼굴을 쑥 내미는 습관을 당장 버려라. 스마트폰 사용 후엔 목을 위로(누군가 정수리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쭉 펴면 얼굴과 목의 경계에 깊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고, 이 동작을 꾸준히 하면 거북목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책상에서 컴퓨터를 사용할 땐 양어깨를 뒤로 살짝 당겨 빗장뼈를 긴장시키는 습관을 들일 것. 승모근이 발달하는 것을 막고 어깨가 안으로 굽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2 목주름 관리에 투자하라

목에는 피지가 분비되지 않아 한번 주름이 자리 잡으면 없애기 힘들다. 목을 최대한 길게 편 상태에서 목주름이 조금이라도 눈에 띈다면 당장 넥 전용 크림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는 신호. 얼굴에 바르고 남은 화장품을 목에 바르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얘기다. 콜라겐이나 단백질을 공급해 목의 탄력을 높이는 제품을 선택할 것. 목은 얼굴보다 피부가 얇아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도 잊지 말자.

 

 

3 스마트 마사저를 사용하라

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마사저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넥 전용 크림을 바르고 마사지하면 유효 성분이 잘 흡수돼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어깨에서 목, 귓불까지 위아래로 롤링하며 마사지하고, 턱 중앙을 시작으로 턱 선을 따라 귓불 쪽으로 쓸어 올리듯이 마사지할 것. 쇄골 주변의 림 프샘을 마사지하면 림프 순환을 도와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4 운동법

아름다운 목선과 어깨 라인을 위해선 등 근육 관리가 먼저다. 등 근육이 약하면 빗장뼈가 틀어지고 어깨가 굽는 경우가 많은 데다, 어깨가 굽으면 자세가 구부정해지면서 목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 등 뒤로 깍지를 끼고 빗장뼈를 감싸는 동작으로 등 근육을 수시로 자극할 것. 빗장뼈 위아래를 엄지로 지압하면 림프샘 순환을 도와 목주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굽은 어깨를 펴고 등 근육을 강화하는 동작

폼 롤러를 양손에 잡고 팔을 위로 쭉 폈다가 머리 뒤쪽으로 당기듯이 내리는 동작을 반복하면 굽은 어깨를 펼 수 있다. 폼 롤러 대신 스트레칭 밴드나 수건을 이용해도 된다. 평소 뭉친 어깨를 잘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

2 승모근의 크기를 줄이는 스트레칭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팔을 등 뒤로 뻗어 깍지를 낀다. 상체를 천천히 내려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몸을 구부리고 깍지 낀 손을 천장을 향해 쭉 당긴다.

3 어깨를 직각으로 만드는 짐볼 운동

짐볼에 등을 기대고 무릎을 90도로 세운다. 등으로 짐볼을 고정하고 접영을 하듯 양손으로 원을 그려 8자를 만든다.

 

 

5 오프숄더 룩을 위한 시술

승모근 축소를 위해 가장 많이 하는 시술은 보톡스. 소량의 보톡스를 여러 부위에 조금씩 주입해 발달한 근육을 줄이는 원리인데, 승모근이 축소되는 건 물론 어깨 통증도 완화해 오피스 우먼에게 인기다. 주름이 지며 꺼진 부분을 히알루론산으로 채우는 목주름 필러의 경우, 깊은 주름이 단시간에 옅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한 단점이 있다. 목의 전반적인 탄력을 개선하는 ‘넥프팅’도 눈여겨볼 시술. 고주파로 진피층 깊이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재생하고 주름을 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