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그냥 사랑하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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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빨 로맨스>가 시작되기 전, 황정음과 류준열 두 배우를 만났다. 에너지와 기대감으로 가득찼던 그 날의 기운처럼 두 배우는 꿀이 뚝뚝 떨어지는 케미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어느덧 이 드라마의 마지막이 다가왔다. ☞ 화보&인터뷰 다시보기

결혼 후 복귀작으로 <운빨 로맨스>를 선택한 황정음. 그녀의 시간만 거꾸로 흐르는 것처럼, 무려 91년생 심보늬 역을 사랑스럽고 또 안정적으로 소화해냈다. 연기를 할 때가 제일 행복하다고 말하는 그녀는 이번 현장도 무척이나 즐거웠다고 한다. 류준열이 보다 편하게 여러 애드리브를 시도해 볼 수 있던 까닭도 유연한 황정음 덕분이었을터.

드라마 이야기로 다시 돌아가면, 동생 보라도 깨어나고 보늬(황정음)는 이제 미신이 아닌 수호(류준열)를 믿어보기로 다짐하지만 제제팩토리가 큰 타격을 입은 탓이 자기의 액운 때문이라 여기게 된다. 게다가 자신을 향해 달려오던 수호의 교통 사고까지 목격하게 되었으니, 보늬의 트라우마는 없어지지 않는 걸까?

공중파 드라마의 첫 주인공을 맡은 류준열 <운빨 로맨스>를 통해 ‘남친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사랑에 빠진 남자에게는 변명이 붙지 않는다는 점. 그는 아무리 바빠도, 자존심이 세더라도 내 여자 앞에서는 무장해제되는 ‘로망의 남자’로 분했다. 제제팩토리의 대표답게 깔끔한 셔츠부터 깨알 귀여움을 놓치지 않은 파자마까지 완벽한 ‘남친 룩’도 선보였다.

“같이 있어도 괜찮다는 걸 보여줘야 해. 다 자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마음 약한 그 여자 날 떠날 거야”라는 대사를 읖조리며 보늬에게 달려가다 사고를 당한 수호. 정말 신이 있다면 어렵게 마음을 열고 서로에게 의지하고 있는 두 사람의 손, 들어주시면 안 될까요?

촬영 비하인드 컷만 봐도 <운빨 로맨스> 현장이 얼마나 훈훈했는지, 두 사람이 얼마나 다정했는지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보늬가 수호와 함께 자신의 인생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래보며, 오늘도 본방사수!

나도 하고 싶다 #럽스타그램

안재현 ♥ 구혜선
안재현은 프로 사랑꾼이다. 그는 요즘 어느 때 보다 행복해 보인다. 열애 사실을 밝힌 후 놀이공원에 다녀온 사진을 시작으로, 프로포즈신혼 여행에서의 순간들을 모두 인스타그램에 남겨두었다. 영상 속에서 전해지는 두 사람의 애교는 보는 이들을 부러움에 백번쯤 지게 만들곤 한다. 결혼 후 안정감을 찾은 두 사람의 다음 작품을 기대해보자!

 

윤계상 ♥ 이하늬
윤계상이 운영중인 편집숍 썸띵제로의 인스타그램을 둘러보면, 썸띵제로에 방문한 이하늬의 모습과 그녀의 작품 소식이 있을 때 마다 응원을 잊지 않는 두 사람의 ‘럽스타그램’을 이 곳에서 대신 발견할 수 있다. 최근 권율과 함께한 여행 버라이어티에서 이하늬와 영상 통화로 하루를 마무리 하는 윤계상의 모습이 전해지며,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조금 더 기대를 걸어보게 된다.

 

테디 ♥ 한예슬
사랑에 빠진 여자가 얼마나 아름다울 수 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배우 한예슬이다. 수상 소감으로 연인인 테디에 대한 마음을 표현했던 그녀의 인스타그램에서도 쉽게 럽스타그램의 면모를 찾아 볼 수 있다. 지인들과 함께한 생일 파티에서 애정 표현을 숨기지 않는 두 사람의 모습이 포착되었다. 아티스트와 아티스트, 연인과 연인으로 서로의 뮤즈가 되어주고 있는 그들의 사랑이 오래가기를!

 

최자 ♥ 설리
애정 표현에 거침이 없었던 설리가 아쉽게도 인스타그램을 탈퇴하였지만, 뒤늦게 불이 붙은 최자 덕분에 이 귀여운 커플의 ‘애정전선 이상 무!’를 확인할 수 있다. 최자의 인스타그램이 흥미로운 이유는, 설리가 주로 고기를 굽거나 자르거나 먹거나 하는 모습이 담겨 있기 때문. 소탈한 이 커플은 용산구 일대에서 자주 목격되고 있다.

 

김무열 ♥ 윤승아
윤승아는 신흥 내조의 여왕이다. 김무열의 첫공과 막공을 늘 챙기는 아내! 이 둘은 서핑 여행을 떠나거나 강아지와 함께 한강 산책을 즐기는 등 연애하듯 결혼 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다. 두 사람의 열애 소식도 김무열이 윤승아에게 보내는 트위터 메세지가 공개되며 밝혀지게 되었는데, SNS로 맺어진 두 사람의 훈훈한 러브스토리가 끊임 없이 업데이트 되길 바래본다.

서정연의 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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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팽글 셔츠와 스커트 모두 앤디앤뎁(ANDY and DEBB), 이어링 필그림(PILGRIM).

“많이 답답하실 거예요. 죄송해서 어쩌죠?” 사진가와의 첫 대면에서 이런 인사를 건네는 배우는 처음이었다. 목소리는 옅게 떨렸고, 긴장이 풀리는 것 같다가도 잠시 컷을 쉬어가면 첫 컷처럼 몸이 경직됐다. 그러다 불현듯 몰입해 카메라를 깊이 응시했다. 안판석 감독 드라마에서 봤던 그 눈빛이다.

2012년 JTBC <아내의 자격>으로 드라마에 데뷔한 서정연. 그녀를 인식하게 된 건 <밀회>부터였다. 서필원 회장(김용건)과의 내연 관계를 정리해달라며 돈 봉투를 건네는 오혜원(김희애)을 향해 “‘인민이 다 평등하다’, ‘내가 내 주인이다’ 그렇게 배운 사람이요. 안 할 말로 내 맘에 들믄 내 돈 주고도 함다”라며 혜원에게 시원하게 맥주 세례를 퍼부었던 조선족 여성이었다. 이후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상위 1%의 권력을 가진 최연희(유호정)를 교묘하게 지배하고 통제하는 수행 비서 이선숙 역을 맡았다. 최근 <태양의 후예>에서 응급실 간호팀장 하자애를 연기하며 ‘범대중적’ 관심까지 받은 그녀. 능수능란하게 어느 작품이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내공의 바탕에는 16년간 버텨온 연극 무대가 있다. 연기가 취미이자 특기인 20년 차 ‘프로 배우’가 인터뷰를 앞두고 ‘하···. 저 오늘 인터뷰 잘할 수 있을까요?’ 하며 한숨을 폭 쉰다. 종영에 가까워질수록 함께 작업한 동료들이 그녀를 열렬히 사랑하게 된 이유를 조금 알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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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트 셔츠 루비나(Rubina).

오늘 긴장하는 모습을 보니 드라마 현장에서의 모습이 상상이 안 돼요. 서정연이라는 이름으로 나서서 이야기하는 게 쉽지 않아요. 자신감이 없고 쑥스러워서 연기를 하는 게 아닌가 싶어요. 캐릭터를 입으면 ‘나는 이런 인물이니까’ 하면서 뻔뻔함이 생기거든요. 자신을 보여주는 가장 편한 방법이 제겐 연기 같아요.

1996년에 연극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했으니 16년 만에 <아내의 자격>으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렸죠. 늦게 드라마를 시작한 이유가 있나요? 너무 떨려서 오디션을 못 보러 다녔어요. 그러다 친구가 안판석 감독님 작품에서 ‘강남 엄마’를 찾는다는 이야기를 해주더라고요. 그 친구가 싸이월드에 있는 제 사진 퍼다가 프로필을 대신 써줘서 오디션에 참가했어요. 신경안정제 먹고 오디션장에 갔을 만큼 심하게 긴장하는 편이거든요. 되돌아보면 저보다 월등히 연기를 잘하는 연극배우들이 있지만 모두에게 이런 기회가 주어지지는 않잖아요. 안판석 감독님 아니었으면 지금까지 드라마 연기는 못 했을 거예요.

그간 오경택 연출가가 연출한 안톤 체호프의 <곰> 등 묵직한 작품들로 연극 무대에 올랐죠. 유난히 기억에 남는 작품도 있을 것 같아요. 연기에 있어서 ‘아, 됐다’ 싶거나 ‘이거다’ 하고 단언할 수 있는 게 없어요. 연기를 계속 하는 이유가 스스로 만족하지 못해서 그만두지 못하는 것 같아요. 배우들끼리 ‘뒤끝 연기’라는 말을 해요. 촬영 끝나고 다시 찍을 것도 아닌데 집에 가면서 계속 그날 연기한 대사를 곱씹는 거예요. 씻고 누워서까지 했던 걸 또 해보고요. 그런 아쉬움이 남아서 계속 연기를 해요. 그런데 2004년에 공연한 <한씨연대기>는 달랐던 것 같아요. 극단 연우무대의 대표 작품이기도 했고, 당시 연극열전이라는 타이틀 아래 소극장에서는 <한씨연대기>를, 대극장에서는 조재현 선배님이 <에쿠스>를 올렸는데 그 자리에 참여한다는 것 자체가 뿌듯했어요. 안성기, 송강호 이런 분들이 막 회식 자리에 오고요. 같이 사진 찍고 나서 저 울었잖아요.(웃음) <한씨연대기> 할 때만큼은 ‘내가 조금은 제대로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죠.

연극은 TV 드라마나 영화에 비해 배우의 비중이 큰 ‘배우의 예술’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연출만큼이나 배우 독자적인 매력과 힘이 크게 작용하는 것 같고요. 연극 연기의 매력은 뭔가요? 드라마 촬영 전날 잠을 잘 못 자요. 발표하러 가는 느낌이거든요. 감독님이 ‘자, 어떻게 준비했는지 보여줘요’ 하는 것 같아서···. 혼자 대본 보고, 상대방이 어떻게 할지도 모르는데 상상력을 쏟아내는 게 어려워요. 연극은 한 달 동안 연습하면서 많은 시도를 하거든요. 상대 배우와 호흡하며 찾아가는 부분도 있고, 회차가 지나면서 관객을 통해 달라지기도 하면서 모든 경험이 내 안에 채워져요. 드라마는 한순간에 다 쏟아내는 느낌이고요. 그래서 드라마 하는 배우들 사이에 ‘재충전한다’는 말이 있나봐요. 연극배우들은 그런 말 잘 안 하거든요. 작품 안 할 때 누가 뭐 하냐고 물어보면 ‘그냥 놀아’, ‘요즘 그냥 그래’ 하고 대답해요.(웃음) 연습하면서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고, 작품 분석 하는 게 좋아서 연극을 못 놓는 것 같아요.

올해 1월까지 연극 <터미널> 무대에 오른 것도 그 때문이죠? 연극을 계속 하고 싶어요. 연극이 처음부터 좋았던 건 아니에요. 공연 날짜가 다가오면 무서웠죠. 안 갈 수도 도망갈 수도 없으니까 팔다리라도 부러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을 정도로 공포였어요. 지금은 그런 부분이 없어졌지만, 너무 괴로워서 1년 동안 회사에 다닌 적도 있어요. 아무 생각 없이 출퇴근을 하니까 스트레스는 없는데 재미도 없더라고요. 월급은 잘 나오는데 못 살겠더라고요. 나는 스트레스가 없어도 못 견디는 사람이구나 싶어서 파산하더라도 그때까지만 연극을 하자는 마음으로 돌아왔죠. 그때의 경험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됐어요. 내가 왜 여기 있어야 하는지 정확히 알았으니까요. 이후부터는 다른 생각 안 했죠.

그렇게 긴 시간을 지나 <태양의 후예>로 세대 불문 대중에게 모습을 알리게 됐어요. 조연으로서는 유난히 멜로적인 상황이 많은 것 같아요. 제 나이에는 드라마상에서 누군가의 엄마 역을 맡을 확률이 많죠. 어떤 분들은 빨리 엄마로 자리 잡는 것도 좋을 수 있다고 조언해서 배역에 크게 욕심 안 냈어요. <풍문으로 들었소>에서도 제게 러브신이 있을 거라고는 예상 못 했거든요. 지금도 매일 멜로 하고 싶다고 말해요. <태양의 후예> 이응복 감독님은 저더러 멜로가 맞대요. 멜로 눈빛이 있다고.(웃음)

7월에 방영할 SBS 주말극 <끝에서 두 번째 사랑>에서 멜로 연기 기대해도 될까요? 시놉시스에는 그런 내용이 조금 있었어요. 학습지 선생님이고 싱글이에요. 징글징글한 사랑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요. 독하게 사랑하면 실제로 몸이 아프잖아요. 연기를 할 때 크게 자극이 오는 역할을 만나고 싶어요.

오늘 만난 느낌으로는 배역에 푹 빠져드는 성향일 것 같은데요. 예전에 연극이나 단편영화에서 비련의 인물 역할을 종종 했어요. 자꾸 그런 역할이 들어오니까 싫은 적도 있었거든요. 내가 청승맞게 생겼나 고민도 되고요. 그런데 몸속 깊이 파고드는 캐릭터를 연기할 때만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가 있어요. ‘아, 했다’ 하는 느낌. 그 기분을 느껴본 지가 오랜된 것 같아요. 지긋지긋하게 힘들고 아팠으면 좋겠어요. 저예산 영화든 연극이든 그런 작품 만나면, 다른 작품 안 하면서 그 배역에만 몰입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