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여름 향기

예쁜 사람들은 향도 예뻐

오연서 – 크리드 버진 아일랜드 워터.
손담비 – 메종 프랑시스 커정 아 라 로즈.
조윤희 – 세르주 루텐 로.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역시 미녀들은 향도 예쁘다. <엽기적인 그녀>에서 엉뚱 발랄한 혜명공주를 맡고 있는 오연서는 바다의 짭짤한 향과 코코넛의 은은한 향이 퍼지는 크리드의 버진 아일랜드 워터를 사용하고 있다. 휴양지에서 칵테일을 마시는 느낌이 나 여름 향수로 제격이다. 손담비는 방송에서 우아하고 부드러운 장미향 향수인 메종 프랑시스 커정의 아 라 로즈를, 조윤희는 방금 샤워하고 나온 듯 상쾌한 기분을 연상시키는 향인 세르주 루텐의 로를 즐겨쓴다고 밝혔다. 두 향 모두 무겁지 않고 자연스러운 향으로 여름에 어울리는 은은하고 매력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프로듀스101> 선배님들의 향수, 내 마음 속에 저장!

정채연 – 겐조 플라워바이겐조 오 드 뤼미에르.
전소미 – 캘빈클라인 씨케이올.

프로듀스 101 선배들인 정채연 전소미는 어떤 향수를 쓸까? IOI 센터였던 전소미가 사용하는 향수는 상쾌하고 시원한 시트러스 향의 씨케이 올. 향기에 ‘취향저격 당했다’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기도 했다. 정채연은 다이아 멤버인 기희현과 함께 떠난 여행에서 찍은 셀프 카메라 영상을 통해 겐조의 플라워바이겐조 오 드 뤼미에르를 즐긴다고 언급했다. 시원한 장미향이 은은하게 퍼져 여름 향수로 제격이다.

 

국민 여동생들의 향기

안소희 – 끌로에 오 드 뚜왈렛.
아이유 – 아쿠아 디 파르마 젤소미노 노빌레 트레블 스프레이.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얼마 전 안소희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증한 끌로에 오드 뚜왈렛. 프레쉬 파우더리 로즈를 사용해 가볍지만 깊은 향을 느낄 수 있어 여름 향수로 인기가 많다. 한편 바디크림 모으는 게 취미라는 아이유. 그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향이 아쿠아 디 파르마의 젤소미노 노빌레라고 방송에서 언급한 바 있다. 젤소미노 노빌레의 향수, 바디크림, 배스 젤 등 전 라인을 좋아해 절친인 유인나에게도 선물한 향이라고 한다.

남자의 여름 향기

애정이 샘솟는 남친의 향기

지창욱 – 에르메스 보야쥐 데르메스 퓨어퍼퓸.
이제훈, 박효신, 정일우, 임슬옹 – 르 라보 상탈33.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남친짤’의 정석 지창욱 & 이제훈은 내 남친이 뿌리면 좋을 향수들을 사용하고 있다. <수상한 파트너>에서 검사 출신 변호사를 열연하고 있는 지창욱은 일본 팬미팅 행사에서 에르메스 보야쥐 데르메스 퓨어퍼퓸을 사용하고 있다고 공개했다. 프레쉬 우드와 엠버향이 어우러진 이 향수는 스마트한 그의 이미지와 어울린다. 한편 이제훈, 박효신, 정일우, 임슬옹은 르 라보에서 가장 인기있는 향인 상탈33을 즐겨쓴다. 남성적인 엠버향 향수로 여름에도 잘 어울리지만 1년 내내 뿌릴 수 있는 매력적인 향이다.

 

남동생 & 남사친에게는 이런 향을

박서준 – 바이레도 블랑쉬.
블락비 피오 – 4711 아쿠아콜로니아 블러드오렌지 & 바질.
박형식 – 조말론 런던 얼 그레이 앤 큐컴버.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박서준은 드라마 <쌈 마이웨이> 처럼 썸과 친구 사이의 경계가 애매한 남사친에게 선물하고 싶은 향인 바이레도 블랑쉬를 쓴다. 상쾌한 시트러스의 남친미 넘치는 이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면, 남사친에게 마음을 빼앗길지도 모르겠다. 동생 삼고 싶은 귀여운 매력의 피오는 4711의 아쿠아콜로니아를 사용한다. 상쾌한 느낌에 기분이 업되는 듯 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조말론 런던 매장의 목격담이 자주 올라온다는 박형식은 얼 그레이 향에 오이의 아삭함과 베르가못의 향기가 가미되어 싱그러운 조말론 런던의 얼 그레이 앤 큐컴버를 바자회에서 애장품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남동생이 이런 향을 뿌리고 나간다면 용돈을 쥐어주고 싶을지도 모른다.

 

이게 바로 어른의 향

소지섭 – 캘빈클라인 씨케이원 골드.
이동욱 – 지미추 맨 아이스.
이서진 – 펜할리곤스 주니퍼슬링 오 드 뜨왈렛.

이 슬라이드 쇼에는 JavaScript가 필요합니다.

소지섭, 이동욱, 이서진은 어른미, 남성미 폴폴 풍기는 향을 즐긴다. 소지섭이 향기와 보틀에 반해 출시되자마자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향수는 바로 씨케이원 골드. 무화과와 네롤리 오일 향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유니섹스 향이다. 한편 이동욱이 사용하는 향수는 상쾌하고 강렬한 베르가못과 만다린 향으로 시작해 유혹적인 머스크 향으로 마무리되는 지미추의 맨 아이스. 차갑지만 부드러운 그의 이미지와 참 잘 어울린다. 이서진은 ‘어른 여름향’인 펜할리곤스의 주니퍼슬링을 사용한다. 시원하게 톡 쏘면서도 쌉싸름한 향으로 가죽향, 엠버, 블랙 체리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카페 갈래? 쇼핑 갈래?

 

사유 SAYOO

인스타그램 좀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본 적 있을 법한 문구, “사람과 사랑을 생각해”. 머리에 쏙쏙 박히고 괜히 마음이 동하는 이 문구는 한남동에 오픈한 복합 문화 공간 사유의 슬로건이다.  1층은 섬세하게 내린 커피와 직접 만든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카페와 감각적인 플라워 숍, 2층은 스타일리시한 패션 셀렉트 숍, 3층은 아티스트들의 설치작품 아래에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시네마 카페, 4층은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카페, 5층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루프탑으로 꾸며져 있다. 1층에서 음료를 주문하고 2층을 제외한 원하는 층을 이용하는 시스템인데, 결정장애를 불러올 만큼 각 공간마다 매력이 넘쳐서 음료가 담긴 트레이를 들고 한참을 돌아다니게 된다. 시그너처 메뉴 중 하나인 티라미수 아인슈페너(8천원)는 이름처럼 부드럽고 달콤했고, 엘더플라워 에이드(7천원)는 청량감 넘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듯. 2층 셀렉트 숍에서는 루이스레더, 문탠, 플랫아파트먼트 등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의 감각적인 의상과 액세서리를 쇼핑할 수 있으니 들러볼 것!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5
영업시간 11:00~22:00(일~목), 11:00~23:00(금,토)

 

더 맨션 THE MANSION

패션피플의 아지트였던 청담동 라페트가 한남동에 문을 연 아트 & 라이프스타일 부티크 더 맨션. 라페트에서 선보이던 꽃과 패션 아이템, 가구 등을 총 망라한 이 곳은 오픈과 동시에 이태원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스타일리시한 서머 룩을 연출할 수 있는 의상과 액세서리, 독특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 소품들이 매장 가득 진열되어있는데, 하나하나 둘러보다 보면 이 곳에서 월급을 탕진해도 좋을 것 같다는 마음의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니 쇼핑계획이 없었다면 마음을 단단히 먹는게 좋을 듯! Se-Collection, Driade, Gubi 등 고급스럽운 가구 컬렉션도 무척 매력적이다. 하지만 더 맨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꽁티드 툴레아 카페. 실내는 물론 테라스 자리까지 늘 사람들로 붐빈다. 수박주스, 망고 요거트, 아보카도 토스트를 맛봤는데, 특히 아보카도 토스트 맛이 끝내줬다.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45길 7
영업시간 10:30~19:00(꽃), 20:00(패션&가구), 23:00(카페)

 

 

모어댄레스 MTL

화려함보다는 모던하고 캐주얼한 분위기를 선호하는 이들은, 모어댄레스를 선호하는 편. 베를린 로컬 커피 로스터리 ‘보난자’를 소개하는 이 곳은 연남동에서 셀렉트숍 겸 디자인 스튜디오를 운영하던 이들이 지난해 말 새롭게 선보인 복합 공간이다. 자체 제작한 캐주얼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 직접 셀렉트한 서적, 스테이셔너리 등을 판매하는데, 커피숍이라 부르면 섭섭할 정도로 상당히 감도 높은 셀렉션을 갖추고 있다. 소소하게 탕진하기 좋은 제품군인데다 디자인까지 너무나 감각적이라 스트레스 받은 날 방문한다면, 지갑의 안전은 보장할 수 없다. 특별히 시그너처 커피로 내세우는 메뉴는 없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할 것.

주소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49길 24
영업시간 10:00~2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