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그야말로 콜라보레이션 전성시대! 유명 아티스트나 디자이너와의 협업이 아닌 사랑스럽고 귀여운 캐릭터와의 만남을 선택한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새로운 행보가 눈길을 끈다. 대부분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되니 ‘겟’하고 싶다면 서두르길.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더페이스샵이 일상에 즐거움을 주는 국민캐릭터 브랜드인 카카오프렌즈와 손을 잡고 스페셜 컬렉션을 출시한다. 카카오프렌즈만의 깜찍 발랄한 표정에 기존에 없던 새로운 포즈를 개발하여 제품 용기와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랩코스 x 스마일리
랩코스는 노란 얼굴의 스마일리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한 ‘스마일리 네일라커’를 선보인다. 2016년 팬톤 컬러로 선정된 로즈쿼츠 핑크와 세레니티 블루, 그리고 파스텔 옐로우로 구성됐으며, 고광택 포뮬러가 마치 젤 네일을 바른 듯 빛나는 네일로 연출해준다.
비욘드 x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비욘드의 ‘앨리스 인 블루밍’ 컬렉션은 지난 해 많은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앨리스 인 글로우’ 컬렉션의 뒤를 잇는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라인. 동화 속 앨리스의 모습 그대로를 재현했던 시즌 1과 달리 이번 시즌 2 리미티드 컬렉션은 ‘골든 애프터눈’ 장면에서 노래를 부르는 앨리스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되었다고.
어퓨 x 짱구는 못말려
어퓨에서 이미 한 차례 짱구 캐릭터가 새겨진 클렌저 컬렉션과 핸드크림 컬렉션, 수분 크림을 출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끈 바 있다. 여기에 이어 올 봄에는 선케어, 마스크 팩, 화이트닝 크림을 추가로 선보이는데, 보다 다양한 포즈의 짱구와 흰둥이가 그려진 귀여운 디자인이 매력 만점이다.
캐시캣 코드 x 무민
캐시캣 코드 역시 지난 해 10월에 이어 올 봄에도 무민과의 두 번째 만남을 성사시켜 무민 에디션 시즌 2 제품들을 선보인다. 보기만해도 미소가 절로 지어지는 일명 ‘힐링 캐릭터’ 무민의 귀여운 모습이 그려진 캐시캣 코드 무민 에디션 시즌 2는 베이스 메이크업과 아이, 치크, 립, 네일 등 색조 메이크업 제품 11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두 모아놓고 보면 한 편의 카툰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
케어존 x 무민
케어존도 무민을 만나 특별한 신제품을 출시하는데, 바로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미스트가 그것. 지난 달 ‘무민, 수분 바다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선보였던 닥터솔루션 노르데나우 워터 크림 & 젤 크림의 인기에 힘입어 미스트로도 선보이게 된 것. 이 제품은 독일의 광천수 노르데나우 워터가 함유되어 피부에 영양감과 수분감을 동시에 전달하는 에센셜 미스트다.
터치인솔 x 달려라 하니
터치인솔은 만화 ‘달려라 하니’와 콜라보레이션해 차차 재미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그 첫 번째 주자는 바로 ‘고은애 베리베리 립 팩’. 이 립 팩의 패키지 앞면에는 두깨씨에 대한 고은애의 애정이 가득 담긴 입술 케어 4스텝 레시피가 적혀 있으니 참고할 것. 입술 온도에 반응하여 겔 에센스 속의 유효 성분이 녹아 입술에 완벽히 흡수되어 점점 얇아지는 겔을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게 이 제품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