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S Trend Report

1602mcmgfamr06_08

PLEASE SWEEP

이번 시즌 액세서리를 딱 하나만 사야 한다면 바로 이것. 일명 ‘어깨 빗자루’라고도 불리는 이 길고도 긴 귀고리가 프라다, 마르니를 비롯한 주요 런웨이에 심심찮게 등장했다. 단, 아무리 예뻐 보여도 목이 짧다면 구입을 고민해보길. 어깨가 쓸리다 못해 상처가 나도 책임 못 진다.

 

JACQUEMUS, 3.1 PHILLIP LIM, MSGM, HOOD BY AIR, JIL SANDER, DELPOZO, VIVIENNE WESTWOODA

TRANSFORMED SHIRT

지금까지 디테일 없는 반듯한 화이트 셔츠 외에 다른 셔츠엔 눈길 한번 준 적 없는 에디터지만 이번 시즌만큼은 예외다. 패턴을 더하고 잘라내고 변형한, 아름답기 그지없는 트랜스폼 셔츠들이 봇물처럼 쏟아졌으니까. 근검절약 중이라면 옷장 속에 있는 셔츠와 가위라도 꺼내 들어야 할 때.

 

 

LUISA BECCARIA
LUISA BECCARIA

LIKE A PRINCESS
이번 봄엔 잠시 공주님이 되어도 좋겠다. 그 옛날 진짜 공주님들이나 쓰던 작고 귀여운 왕관이 핫 아이템으로 급부상했다니! 그중에서도 생 로랑과 N°21의 작고 앙증맞은 티아라는 머리에서 잠시도 내려놓고 싶지 않을 만큼 참 예쁘다.

 

POWER UP

봄·여름 시즌에는 아무래도 상쾌함과 청량감을 주는 그래픽 패턴이 제격. 긴긴 겨울의 칙칙하고 어두운 분위기에 지쳤다면 지금 당장 케이트 스페이드의 스트라이프 패턴 백을 시도해보자. 없던 에너지도 생겨날지 모른다.

 

MOSCHINO
MOSCHINO

LOOK BACK
박진영의 ‘뒤태’ 찬양이 전 세계로 퍼지기라도 한 걸까? 이번 시즌 유독 뒷모습에 집중한 브랜드가 여럿 눈에 띈다. 아크네 스튜디오, 모스키노, 톰 브라운, 에밀리오 푸치, 언더커버 등이 저마다의 스타일로 선보인 백 포인트의 세계에 잠시 빠져보길.

 

연관 검색어

Daily Look ④ : 내일 뭐 입지?

STYLING FOR THURSDAY

올 봄까지 유행을 이어갈 실크 소재의 파자마 미니드레스! 데님 팬츠, 첼시 부츠와 함께 스타일링 하면 세련되고 부담 없는 데일리 룩이 완성된다. 여기에 같은 실크 소재의 반다나 스카프를 매면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해 보일 수 있다는 사실! 대신 이어링은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할 것.

BASIC ITEM
PLUS ITEM

블랙 실크 반다나 7만8천원 인스턴트펑크(Instantfunk), 오트밀컬러 노카라코트 46만8천원 로우클래식(Low Classic), 브라운 삭스 5천원대 아이헤이트먼데이(I hate Monday), 골드 컬러 후프 이어링 25만8천원 잉크(EENK).

 

MUST HAVE ITEM 20

롱 슬리브 셔츠부터 오버사이즈 코트, 데님 팬츠, 볼드한 이어링까지!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베이식 아이템, 그리고 다가올 봄 시즌까지 활용 가능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만 추렸다.

0_daylook01

연관 검색어
,

Daily Look ③ : 내일 뭐 입지?

MUST HAVE ITEM 20

롱 슬리브 셔츠부터 오버사이즈 코트, 데님 팬츠, 볼드한 이어링까지! 누구나 옷장에 하나쯤은 있을 법한 베이식 아이템, 그리고 다가올 봄 시즌까지 활용 가능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만 추렸다.

내일뭐입지

STYLING FOR WEDNESDAY

스웨트 셔츠와 데님 팬츠, 더플 코트 등 베이식한 아이템으로만 연출한 룩. 여기에 화이트 스니커즈와 비비드한 그린 컬러 헤드폰으로 경쾌함을 더욱 강조한다. 핸드백은 캐주얼한 미니 숄더백으로 가볍게 매치할 것!

 

  • BASIC ITEM

 

 

  •  PLUS ITEM

 

오버이어헤드폰 37만5천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by 몬스터(Adidas Originals by Monster®).

연관 검색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