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 키친 #누텔라 머그 케이크

누텔라 머그 케이크

재료 우유, 올리브 오일, 설탕, 밀가루, 오츠, 피칸, 베이킹 파우더, 소금, 시나몬 파우더, 넛메그, 누텔라.

만드는 법 적당한 크기의 머그컵을 준비한다. 우유, 올리브, 오일, 설탕 조금, 밀가루를 넣고 오츠와 견과 피칸을 넣어 양을 맞춘다. 베이킹 파우더와 소금, 시나몬 파우더, 너트메그를 더한다. 마지막으로 악마의 잼(!) 누텔라를 원하는 만큼 크게 한 스푼 넣는다. 재료를 모두 넣은 머그 케이크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30초간 돌려 익힌다. 머그컵의 크기나 반죽의 농도에 따라 익는 속도가 달라질 수 있으니 반죽이 쫀득하게 익었는지 확인한 후, 전자레인지 작동시간을 다시 조정할 것.

출처 인스타그램 @thekitchn

 

연관 검색어
,

마리의 핫플레이스 : 5월 셋째주

Print Bakery 

마음에 슥 들어오는 미술작품 한 점 소장하고 싶지만 어마어마한 가격 앞에서 좌절했다면, 프린트 베이커리가 합리적인 대안이 될 것. 다양한 작가들의 작품을 판매하는 프린트 베이커리 2호점이 한남동에 문을 열었다. 단색화의 거장 김환기, 박서보 화백부터 뮤지션 나얼의 작품까지, 감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전환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디지털 프린팅을 만나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87  문의 02-795-5888

 

APT SEOUL

이태원의 앤틱 가구 거리에 자리한 분위기 좋은 공간 APT서울. 낮에는 햇빛이 잘 드는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밤에는 향긋한 칵테일이나 짙은 싱글몰트 위스키 한잔을 즐길 수 있는 멋스러운 바(Bar)로 운영되는 곳이다. 1층과 2층은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겸 바의 공간으로, 3층은 여러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아틀리에 겸 갤러리로 쓰인다. 가게 곳곳을 채운 빈티지 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훌륭한 곳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보광로51길 4  문의 070-7789-9710

 

KakaoTalk_20160517_121720627

골든치즈타르트

디저트 마니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치즈타르트 전문점이 여기 있다. 합정과 신촌에 매장을 둔 골든치즈타르트가 한남동에도 문을 열었다. 두 가지 프랑스 치즈를 배합해 만들어 더욱 진한 풍미와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치즈타르트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타르트를 담아내는 패키지 디자인 또한 귀여워서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독서당로 65-3  문의 02-792-8091

 

연관 검색어
,

마리 키친 #올리브 타페나드 #스피니치 아티초크 딥 #후무스

에디터가 직접 해본 레시피

올리브 타페나드

재료 그린, 블랙, 칼라마타 올리브 각 1/2컵, 파슬리, 오레가노, 후추 각 1/4티스푼, 마늘 한 쪽, 올리브 오일 2테이블스푼.

만드는 법 
올리브를 잘게 다진 후, 갖가지 향신료와 마늘, 올리브 오일을 첨가해 믹서에 곱게 간다. 취향에 맞춰 빵에 얹어 즐기거나 샐러드 소스로 활용해봐도 좋다.

 

스피니치 아티초크 딥

재료 아티초크 10개, 마요네즈 1/2컵, 사워크림 1컵, 파마산 치즈 1/4컵, 모짜렐라 치즈 100g, 크림치즈 100g, 시금치 100g, 다진 마늘 1티스푼, 소금과 후추 1/2.

만드는 법 아티초크와 마요네즈, 사워크림, 모짜렐라 치즈, 크림치즈, 시금치, 다진 마늘을 고루 버무리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표면에 파마산 치즈를 뿌린 후, 오븐에 넣고 180℃에 15분간 익힌다.

 

후무스

재료 레몬 반 개, 마늘 한 쪽, 참깨 소스 60ml, 올리브 오일 60ml, 소금 약간, 병아리콩 400ml, 물.

만드는 법 병아리콩, 물, 참깨 소스, 마늘, 올리브 오일을 넣고 블렌더로 갈아 완성한다. 소금과 레몬을 기호에 따라 추가한다.

연관 검색어